서비스 전체보기

태백시 ‘밴드로 OK!',공감콘서트에서 ’공감상’수상

강원도 적극행정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표대회

기사작성 : 2018.09.07 (금) 18:12:58

20180907162152.jpg

 

태백시는 지난 5일 강원도청 별관회의실에서 개최된 2018년 공감콘서트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시의 생활불편 민원신고 시책인 ‘밴드로 OK!'가 공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표대회인 공감콘서트는 강원도가 각 시군의 적극적인 민원행정 처리 우수사례를 선정, 공유‧확산하여 도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 하고자 마련했다.
 
올해에는 도내 18개 시군으로부터 총 53건의 우수사례가 발굴‧접수 되었으며, 먼저 외부 전문위원들이 1차 심사를 통해 10건을 선정했다.
 
이후, 시군 민원과장의 투표와 강원도청 직원들의 설문 조사를 통해 태백시 ‘밴드로 OK!' 등 4건이 공감콘서트 발표사례로 선정, 이날 발표대회를 가졌다.
 
태백시의 ‘밴드로 OK!'는 SNS 밴드를 매개체로 민원인들은 생활 속 불편사항을 간편하게 신고하고, 공무원들은 이에 대한 처리상황 및 결과를 즉시 회신하여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사례로 평가 받았다.
 
또한, 지난 2월 개설된 이후, 포트홀‧휀스‧공원 보수와 수목제거 등 시민들이 제기한 생활 속 불편사항 110건에 대해 처리를 완료하거나 진행 상황을 답변하여,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표시라인)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강원연합방송 지사 선택

고성군 철원군 양구군 속초시 화천군 인제군 양양군 춘천시 홍성군 강릉시 횡성군 평창군 동해시 원주시 정선군 삼척시 영월군 태백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