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전체보기

[태백] 정선군, 유치원·어린이집 흡연피해예방 시설 10m이내 금역구역 확대 지정

기사작성 : 2018.12.07 (금) 13:36:25

 

2018120311311.jpg

 

정선군은 담배연기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시설 경계 10m  이내 지역을 금연구역을  확대 지정한다.

 

군은 흡연으로 인한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유아교육법 및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유치원과 어린이집 시설 경계선 10m  이내의 구역을 오는  1231일부터 금연구역으로 지정·운영하기로 했다.

 

금연구역 지정 시설은 유아교육법에 따른 유치원  15개소,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어린이집 13개소 등 총 28개소이다.

 

이번 금연구역 지정·운영에 따라 금연구역에서 흡연시에는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현재 관내 금연구역으로 지정·운영되고 있는 곳은 학교 및  의료시설,  터미널 등 공중이용시설  1,585개소이며,  군에서는 금연구역에서  흡연을 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금연구역 홍보활동 및 금연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군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보건소와  고한·사북지소에서 년중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는 것은  물론 이동 및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운영,  청소년을 위한 흡연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위해  금연구역 지정·운영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은 물론 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금연구역 지정 확대 및 금연 클리닉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표시라인)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강원연합방송 지사 선택

고성군 철원군 양구군 속초시 화천군 인제군 양양군 춘천시 홍성군 강릉시 횡성군 평창군 동해시 원주시 정선군 삼척시 영월군 태백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