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전체보기

[태백] 박물관 홍보 및 운영활성화를 위한

태백 석탄박물관 유물 도록 제작 추진

기사작성 : 2021.01.26 (화) 03:36:02

태백시가 석탄박물관의 홍보 및 운영활성화를 위하여 석탄박물관 유물 도록 제작을 추진한다. 태백석탄박물관은 전국 최고의 석탄 생산량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석탄산업의 중심지로 자리잡아온 태백시의 잊혀져가는 석탄산업의 역사적 사실들을 한 곳에 모아 교육의 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1997년 건립됐다.

  



  

태백시가 석탄박물관의 홍보 및 운영활성화를 위하여 석탄박물관 유물 도록 제작을 추진한다.

 

태백석탄박물관은 전국 최고의 석탄 생산량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석탄산업의 중심지로 자리잡아온 태백시의 잊혀져가는 석탄산업의 역사적 사실들을 한 곳에 모아 교육의 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1997년 건립됐다.

 

이에 태백시는 석탄박물관의 건립이유와 태백시의 탄광역사 등을 대·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강원도 박물관 운영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석탄박물관 유물 도록 제작을 실시한다.

 

이 사업에는 석탄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7,000여개의 유물 중 대표유물을 선정하여, 유물에 대한 명칭과 설명 등이 포함된 도록을 제작하게 되며, 사업기간은 20212월부터 202112월까지다.

 

태백시 관계자는 “2021년 강원도 박물관 운영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탄광으로 대표되는 우리시의 역사를 간직한 석탄박물관의 유물 도록 제작을 통해, 석탄박물관의 건립이유와 태백의 탄광역사를 대·내외에 홍보하여,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그 관심이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사진제공=태백시청)


(저작권표시라인) [경북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강원연합방송 지사 선택

고성군 철원군 양구군 속초시 화천군 인제군 양양군 춘천시 홍성군 강릉시 횡성군 평창군 동해시 원주시 정선군 삼척시 영월군 태백시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